정보광장

[트렌드] N잡러들의 딴짓 이야기!

  • 관리자
  • 2019-08-20 16:20:00
  • hit36
  • vote0
  • 210.123.11.222

[트렌드]  N잡러들의 딴짓 이야기!

 

생계유지를 위한 본업과 더불어, 자신의 흥미와 자아를 찾을 수 있는 겸업을 병행하는 청년 N잡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나의 직장만으론 자신을 소개하기에 부족하다며 ‘N잡’ 또는 ‘슬래쉬 잡(slash job)’을 자처하고 있는 이들의 N잡 이야기를 살펴봅시다!

N잡의 장점

 

첫째! 일단 자신의 직업 커리어를 주도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N잡은 아주 매력적입니다.

두 가지의 직업 중에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기보다, 그 선택지들을 모아 자신만의 커리어를 만들어 내는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방식이기 때문이지요.

 

둘째! N잡 혹은 슬래쉬 잡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수입적 측면에서도 만족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하나 이상의 일을 하기 때문에 월 수입이 증가하기도 하지만, 한 가지의 일을 할 때보다 더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여러 개의 일 중의 하나에 목매고 있지 않기 때문이지요. N잡러들은 하나의 일을 멈추고 재취업을 하는 중에도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수단이 있기 때문에 더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셋째! 무엇보다 N잡을 갖게 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자아실현’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대다수의 사람들은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한 직장에서 보냄에도 불구하고 직장에서의 일과 내가 흥미를 갖는 일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 하루를 둘, 셋으로 나누어 일하는 N잡러들은 취미로만 남아있던 자신의 재능,

아이디어를 제2, 제3의 직업으로 삼으며 자기 자신에게 한발짝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N잡러를 결심한 당신에게 '누구나(nuguna)'가 드리는 팁

 

1인 브랜드, 유투브 크리에이터, 재능강사 등 자신의 흥미가 있는 분야라면 무엇이든 당신의 N번째 일이 될 수 있습니다!

N잡러 중에는 본업과 유사한 직종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고, 정반대의 직종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하지만 어떤 종류의

일을, 얼만큼 갖고 있든 간에 여러분은 '출판사 대표/작사가/미술치료사'와 같이 슬래쉬를 사용하여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커리어 구성을 할 때, 생계유지를 위한 주된 활동과 만족을 추구하기 위한 활동의 비율을 정하는 일도 필요합니다.

취미를 직업으로 삼기까지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드는지, 경제적 수입은 어느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지 진단해 보면 더욱 좋습니다.

여러 개의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자신만의 시스템이 잘 만들어져 있지 않으면 그저 몸과 마음만 지칠 수도 있는 것이

바로 N잡러 생활이기도 합니다.

 

새롭게 시도해 보고 싶은 직업이 있다면 '테스트' 개념으로 클래스나 단기 직업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취미 생활을 하듯이

본업 이외의 시간에 새로운 분야를 조금씩 알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새로운 직업으로 삼기에 적합한지, 자신의 흥미는 어느 정도인지

잘 따져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N잡을 계획하기 전, ‘누구나(nuguna)’에서 진행하고 있는 여러 소셜모임을 둘러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